“겨울철 깨끗한 피부로 남는 법”
기사입력 2010-01-20 18:50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경남우리신문편집국
본문
0
기상청에 따르면 전국에 비나 눈이 그치는 내일부터는 기온이 떨어질 예정이라고 한다. 잠시 포근해진 날씨로 바깥출입을 편하게 했던 사람들은 다시 방한용품을 챙기고 겨울 가전을 손보는 등 막바지 겨울 추위 준비로 분주한 모습이다. 여의도 로하스 피부클리닉 김경봉 원장은 “겨울철 실내외의 심한 온도차는 피부 건조를 일으켜 각질, 여드름, 기미, 잡티와 같은 각종 피부 트러블 발생시킨다.”며 “깨끗한 피부를 위해서는 적당한 보온유지와 충분한 수분 섭취 등 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피부관리 방법으로 꾸준히 관리해 주는 것이 필요하다”라고 말한다.
겨울철 피부 관리 방법
Step1. 꼼꼼한 클렌징
피부 관리에 있어 클렌징은 가장 기본이 된다. 피부의 자체적인 생리작용을 방해하지 않고 모공 속에 노폐물이나 잔여물을 깨끗이 씻어내 블랙헤드나 피부트러블 발생을 최소화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불필요한 수분 손실을 방지하여 건조한 겨울철, 촉촉한 피부 상태를 유지시켜 줌으로써 보다 깔끔한 피부를 만들어 준다.
Step2. 기능성 화장품 사용
기능성 화장품은 비교적 간단히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이다. 사용 시 자신의 피부 타입에 알맞은 제품을 적량 발라 주는 것이 좋은데 예를 들면 민감한 피부의 경우 알로에, 오이, 캐모마일과 같은 식물성 진정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각질이나 기미 등의 발생이 잦다면 알부틴, 비타민C 등의 미백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선택한다.
Step3. 천연팩 - 녹차, 해초
자극이 적고 제조가 쉬운 팩은 그 종류만 해도 매우 다양하다. 그 중에서 특히 최근 녹차와 해초를 이용한 팩이 인기를 끌고 있는 추센데, 이는 피부에 긍정적인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녹차에 함유된 타닌과 비타민C는 넓어진 모공을 줄여주고 미백효과를 나타내 탄력을 살려줄 뿐만 아니라 트러블 발생 예방효과를 나타낸다. 또한 해초팩은 알긴산, 칼슘, 미네랄 성분이 풍부해 피부에 쌓인 미세먼지나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며 매일 사용해도 문제가 없을 만큼 자극이 적다는 특징이 있다.
Step4. 레이저토닝
빠른 시간 안에 분명한 효과를 얻고 싶다면 레이저토닝을 이용해보자. 레이저토닝은 높은 출력의 레이저를 비교적 넓은 부위에 조사하여 기미, 여드름자국, 잡티 등을 근본적으로 치료하고 개선시키는 시술이다. 멜라닌 색소만 선택적으로 제거하기 때문에 다른 피부 조직의 파괴 및 열적 손상이 거의 없고 색소침착과 같은 부작용 발생이 적다. 또한 특별한 회복시간이 필요하지 않아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이나 학생들도 부담 없이 시술을 받을 수 있다.
출처: 로하스성형외과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