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복지일자리 신청하세요.
남해군, 16일부터 23일까지 장애인복지일자리 13명 모집
기사입력 2010-02-15 14:55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이진화 기자
본문
0
남해군은 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하여 사회참여 확대와 소득보장을 도모하기 위하여 오는 23일까지 장애인복지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저소득 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하여 사회참여 경험을 확대하고, 이를 통해 일반노동시장으로의 전이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청자격은 남해군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등록 장애인으로 보조인 없이 업무 수행이 가능해야 하며, 다른 부처 일자리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장애인, 사업자 등록이 되어 있는 장애인은 선발에서 제외된다.
모집분야는 일반형 장애인복지일자리 사업과 사회복지시설 연계형 복지일자리로 일반형 장애인복지일자리의 경우 읍면 소재지 가로수길 환경정비 업무를 수행하며 9명 선발 예정이다
사회복지시설 연계형 복지일자리는 지적장애인을 우선 선발하며, 군내 사회복지시설에 배치되어 세탁, 청소 서비스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며 모집인원은 4명이다.
신청자 중 선발기준표에 의해 대상자를 선정하는데 특히 중증 장애인을 우선 선발하고, 여성장애인 또한 가산점을 부여하여 여성장애인의 사회 참여 기회를 확대하여 사업의 취지를 살리려는 계획이다.
근무시간은 주 12시간, 월 48시간 기준이고, 보수는 월 20만원이며 월 근무시간이 24시간 이상인 참여자에게는 월 5천원의 교통비가 지급된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 신청서, 장애인복지카드 사본, 재산세 증명원, 관련 자격증 사본 각 1부씩을 해당 읍면사무소로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된다.
참여 신청서 서식은 읍면사무소에 비치되어 있으며, 남해군청 홈페이지(www.namhae.go.kr) 에서도 다운로드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