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과 삶은 내가 원하는 대로 된다”
광주여성아카데미, 유태우 박사 초청 건강강좌
기사입력 2010-06-12 18:39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경남우리신문편집국
본문
0
|
이번 강좌는 前서울대학교병원 가정의학과 과장이며 신건강인센터 원장인 유태우 의학박사를 초청해 ‘내 몸과 삶은 내가 원하는 대로 된다’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유태우 원장은 질병과 불행은 운이 없어서 찾아올 수도 있지만 대부분 스스로 선택한 삶에서 원인을 찾을 수 있고, 건강한 몸을 만들면 행복한 삶을 선택하기 쉬워진다는 내용을 전달할 예정이다.
유태우 원장은 서울대학교병원 가정의학과 과장과 건강증진센터 책임교수를 지냈으며, KBS 라디오 ‘건강플러스-유태우의 내 몸을 바꿔라’, MBC 라디오 ‘라디오닥터스’, 삼성경제연구소의 SERICEO(www.sericeo.org)의 닥터You의 선택’ 등 방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누구나 10kg은 뺄수 있다’, ‘유태우의 질병완치’, ‘내 몸 젊게 만들기’ ‘내몸 사용설명서’ 등 건강 관련 저서를 통해 국민의 건강파수꾼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제32회 광주여성아카데미 강좌는 오는 27일 오후2시10분 KBS 1TV ‘월요특강 광주여성아카데미’를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한편, ‘광주여성아카데미’는 밝고 건강한 가정문화 조성과 여성의 능력 개발을 통한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경제,사회,문화,가정,건강 등 다양한 주제로 국내 유명강사를 초청해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