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영, 연예계 멘사 1위 '두뇌는 활용하면 계속 발전'
기사입력 2010-07-11 16:26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이상호 기자
본문
0
박진영이 팬들이 생각하는 연예계 최고 멘사 1위에 선정됐다.수리인강 세븐에듀(www.sevenedu.net)에 의하면, 지난 6월 16일부터 6월 30일까지 총 603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연예계 최고 멘사 1위는?'라는 앙케이트에서 박진영(298명, 49.4%)이 1위, 뒤를 이어 타블로(215명, 35.6%)가 2위를 차지했다.
|
이와 관련, 스타강사 차길영 원장은 "아이큐(IQ)가 148이 넘는 사람들이 모인 단체를 지칭하는 '멘사'는 천재 클럽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번 설문조사를 통하여 대중들이 생각하는 박진영씨와 타블로씨에 대한 이미지를 알 수 있었다."며, "박진영씨에게 표를 던진 네티즌들은 그가 가수와 프로듀서로 활약하며 끊임없이 다양한 구상을 하고 있다는 점을 들어 두뇌가 좋을 것이라는 반응을 보였다."고 말했다.
|
차 원장은 이어 "타블로씨 역시 미국 명문대학 출신이라는 점이 팬들에게 '멘사 회원' 이미지로 인식하게 한 결정적인 동기가 된 것 같다."며, "선천적으로 좋은 아이큐만 믿고 노력을 하지 않는 경우를 종종 목격한다. 학창시절에 좋은 성적을 내는 학생들의 대다수는 평소 예습과 복습을 꾸준히 한 노력의 결실이라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수리인강 일타강사 세븐에듀 차길영 원장은 최근 '수열 개념완성 및 연습문제풀이', '수열의 극한과 무한급수 개념 및 연습문제풀이' 등 신규 강의를 꾸준히 업데이트,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