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도서관, ‘피어라, 상상력! 즐겨라, 독서!
기사입력 2010-08-26 16:18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경남우리신문편집국
본문
0
통영도서관(관장 박인숙)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지역주민들을 위해서 '피어라, 상상력! 즐겨라, 독서! -책을 좋아하는 사람보다 책이 좋아하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라는 슬로건으로 다채로운 독서 행사를 운영한다.
|
먼저 오는 9월 3일 오전 10시 30분에는 제6회 경남독서한마당의 일반선정도서 중 '햇살 한 줌 향기 한 줌'의 작가 정목일 씨를 초청해 만남의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9월 11일 오후 2시에는 이수경 선생님을 초청해 청소년들이 왜 책을 읽어야하고, 독후활동을 해야하는지에 대해 독서특강을 전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도서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개인의 변경된 정보를 알려주는 분들에게는 예쁜 가방을 선물로 배부할 예정이며, 오는 9월 18일에는 지난 1년간 독서량이 많고 도서관을 모범적으로 이용한 개인과 가족회원을 선정하여 '우수 이용자 시상식'을 열 예정이다.
이외에도 통영도서관은 이순신 유적지의 하나인 사천일대를 탐방하는 이순신 탐방, '나의 몸은 소중해요'라는 주제로 성교육 관련도서 전시, E-book 독서퀴즈, 도서관 소식지 배부 등 다양한 행사를 운영한다.
한편 통영도서관의 다양한 9월 독서의 달 행사는 홈페이지(www.tylib.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