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에너지 풍요! 녹색명절’ 캠페인 전개
“환경 생각하는 검소한 명절 보내세요”
기사입력 2010-09-16 11:13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신석철 기자
본문
0
[경남우리신문]창원시는 추석을 맞아 에너지절약(Energy saving)을 하면, 경제(Economy)에 보탬이 되고, 환경(Environment)까지 보호하는 ‘창원시 에너지기본 계획 3E 플랜’의 일환으로 친환경적인 명절을 보내기 위한 ‘온실가스(CO2) 감축으로 에너지 풍요! 녹색명절’ 홍보캠페인을 전개해 나기기로 했다.행동실천 사항은 ▲'명절 장 볼 때'는 우리지역에서 생산된 농.수.특산물 이용하기 ▲'고향으로 출발 전'에는 안쓰는 전기 플러그 모두 뽑아 대기전력 차단하기 ▲'가족, 친지와 함께'명절음식은 필요한 양만 장만하기 ▲'귀가 시'에는 가스 누설 점검을 비롯한 집안환경 체크하기 등 12가지로 정해 창원시 홈페이지 팝업창, 전광판, 현수막, 리플릿 등을 통해 집중 홍보하기로 했다.
또한 시는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전기, 가스시설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추석 연휴기간 중 가정용 LPG 판매업소가 당번제 영업을 하도록 해 시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창원시 관계자는"시에서 정한 녹색명절 실천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에너지를 절약해 가계 경제에 보탬이 되고, 환경까지 보호하는 1석 3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면서 에너지절약 및 녹색생활 실천의 자발적인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