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인으로 구성된 비영리 문화예술봉사단체인 '다솜문화예술봉사단' 출범!
문화와 예술이 소외된 지역민을 찾아 공연하고 봉사하는 것이 진정한 봉사라 생각한다
기사입력 2010-12-17 23:04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안민 기자
본문
0
지난 12일 문화.예술인으로 구성된 비영리 문화예술봉사단체인 '다솜문화예술봉사단' 발대식및 정기총회가 개최됐다.다솜문화예술봉사단은 上敬下愛(상경하애)정신을 바탕으로 人和團結(인화단결)로 문화.예술을 사랑하는 자세와 봉사정신이 투철한 자로 구성된 비영리 문화예술봉사단체다.
발대식에서 다솜문화예술봉사단을 이끌고 나갈 초대단장으로 이 병조 단장이 선출됐다.
|
다솜문화예술봉사단장 이 병조는 취임사를 통해 "문화와 예술이 소외된 지역민을 찾아 공연하고 봉사하는 것이 진정한 봉사라 생각한다."며"더 많은 활동을 하기위해 신 인재 발굴과 문화사업의 수익금을 불우이웃에게 전달하는 봉사단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찾아가는 다솜문화예술봉사단은 정관에 취지 목적에 따라 지역사회 문화.예술발전에 이바지하고 이웃사랑을 목적으로 하는 봉사단체 며 다음과 같은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라 밝혔다.
1.문화.예술 발전사업2.독거노인및 불우이웃 돕기3.재활병원,양로원,복지시설및 문화소외지역 방문공연4.문화.예술인 복지사업5.청소년 장학사업5.신 인재 발굴 프로젝트사업
|
이어 정기총회에서 고문, 부단장,사무국장,기획.경영국장,운영위원,감사가 선임됐다.
초대 사무국장인 배종원은"막중한 일을 맞게 되어 어깨가 무겁다"며"단장님을 모시고 다솜문화예술봉사단을 경남 최고의 봉사단체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