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 특산물 신세계백화점 직거래장터 개설
기사입력 2011-05-16 13:38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서울취재본부
본문
0
영광 특산물 신세계백화점 직거래장터 개설[김민주기자]영광군에서는 오는 5월 20일부터 26일까지 광주 신세계백화점에 군수가 인증하는 우수 농수특산물 직거래 장터를 개설하여 20일 오전 9시 30분에 개장식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직거래장터에서는 영광지역을 대표하는 쌀, 청보리한우, 고추, 모싯잎송편, 굴비 등 16개 업체에서 84개 품목을 전시·판매하게 된다.
이번 행사는 대도시 판촉활동에 있어서 보다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형태의 판촉활동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우리 농산물 애용 및 정겨운 고향 이미지를 되살려 우수성을 홍보하면서 농수특산물 판촉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마련했다.
군에서는 영광군 우수농수특산물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판촉행사로 광주시민들에게 한걸음 더 다가서기 위해 향우회 초청장 발송과 인근 아파트 부녀회를 통한 적극적인 판촉활동 등을 전개하고, 판매실적이 우수한 품목은 백화점 입점을 추진해 판매를 극대화할 계획으로, 광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구매를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해외시장 개척과 수도권 백화점 판촉행사를 추진해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고 수도권지역 소비자 초청 판촉활동 도 전개하여 대도시 소비자에게 영광 농수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인지도를 높이는데 행정력을 집중하며 농어업인 소득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