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설공단 우리누리청소년문화센터 ‘2011 인증제 드림플러스 우수운영기관’ 수상
기사입력 2011-05-30 11:33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안기한 기자
본문
0
[경남우리신문/안기한 기자]창원시설공단 우리누리청소년문화센터가 한국청소년진흥원이 주관하는 ‘2011 인증제 드림플러스 우수운영기관’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드림플러스 시상제’는 한국청소년진흥원이 인증프로그램 참여동기 부여 및 기록방식 홍보 및 활성화를 위해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제도로, 우리누리가 수상한 ‘드림플러스 우수운영기관(전국2위)상’은 특히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
청소년인증제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여성가족부장관 명의의 활동기록확인서와 교육과학부가 인정한 포트폴리오, 생활기록부등재, 대학입학시 가산점 부여 등의 많은 혜택이 있어 앞으로 참여청소년의 활동기록발급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될 것으로 보인다.
이는 포트폴리오 및 활동기록확인서 발급률을 기준으로 우수 청소년과 운영기관을 선정하는 ‘드림플러스’ 제도가 더욱 활성화 될 것이라는 의미도 담고 있다.
이 경우 관장은 “창의적 체험활동과 연계해 인증제를 운영할 계획을 준비하고 있다”며 “우리누리청소년문화센터가 앞으로 청소년 활동을 필요로 하는 도내 청소년들에게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다드림(多dream) 청소년 공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