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CCD 제10차 총회 10월 경남 창원에서 개최!
기사입력 2011-06-07 19:42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경남우리신문편집국
본문
mms://ebriefvod.korea.kr/ebsvod/2011/0607/F4_11-06-07_14_00_00_EBSH_800K.wmv
[경남우리신문/편집국]UN 사막화방지협약 제10차 총회의 행사 운영을 담당하고 있고 산림청 국제협력과 황효태 서기관입니다. 지금부터 6월 17일 세계 사막화 방지의 날과 UNCCD(United Nations Convention to Combat Desertification) 제10차 총회 한국 개최를 기념하기 위해, 몽골 현지에서 실시하게 될 몽골 나무심기 행사계획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본 행사는 유엔사막화방지 협약 제10차 총회의 한국 개최 즈음하여 한국의 청소년들에게 사막화 방지활동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사막화 문제 및 총회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이끌어내고자 기획되었습니다.
오는 6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일정으로 한-몽 그린벨트 사업이 진행 중인 룬섬 조림지역에서 나무심기 행사로 진행하게 됩니다.
산림청과 녹색사업단이 공동주최하여 한국과 몽골에서 총 170명이 참가합니다. 한국 측에서는 청소년 녹색홍보대사 및 몽골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이, 몽골 측에서는 현지 청소년 및 마을 주민이 함께 참여할 계획입니다.
이번 행사는 몽골 현지 나무심기뿐만 아니라 몽골사막화방지연구소장 하울렌벡 박사의 사막화방지강연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아울러 과학자가 동행하는 사막화 체험프로그램도 계획되어 있어 청소년이 동북아지역 사막화의 심각성을 몸소 체험하고, 사막화 방지 실천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의 청소년들과 몽골 현지 청소년들이 함께 사막화 방지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양국 간 문화적 교류와 녹색지구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는 뜻 깊은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사막화 문제에 대한 공감은 유엔사막화방지협약에 대한 취지와 관심으로 이어져, 오는 10월 개최하는 10차 당사국 총회를 앞두고 의미 있는 행사가 될 것입니다.
아무쪼록 금년 10월 경남 창원에서 개최되는 UNCCD 제10차 총회에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이상으로 몽골 나무심기 행사계획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