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무술 격투기 우수성과 저변확대를 위해
[축사]창원시의회 의장 김 이 수
기사입력 2011-10-14 01:10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경남우리신문편집국
본문
0
오곡백과가 풍요로움을 더해가고 산과 들이 물들기 시작하면서 자연과 벚 하기 좋은 계절에 민주주의 전당 유치를 기원하는『제2회 광무제 무술축제』가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진심으로 축하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종합무술인 여러분!
오늘날 첨단사회를 살아가는 현대인은 산업의 기계화, 자동화로 육체적 노동과 신체적 활동이 감소하여, 운동부족에 따른 각종 질병이 증가함으로써 이를 예방하고 건강과 체력을 증진하기 위해 많은 스포츠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
그러나 최근에는 젊은 층에서부터 격투기에 대한 인식이 바뀌면서, 많은 운동량으로 체력 증진에도 좋은 영향을 가져다주고 있어 다이어트를 위한 운동으로 즐기기도 합니다.
특히 호신술로도 많은 장점이 있어 남녀를 불문하고 선호도 높은 스포츠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것은 고무적인 일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점에서 볼 때 이번대회는 우리 시민들에게 건강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경험을 안겨줄 뿐만 아니라 종합격투기 인구 저변확대에도 많은 기여를 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오늘 이 대회에 참가하신 선수 여러분께서는 종합무술 격투기의 우수성과 저변확대를 위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여 주시기 바라며, 선수 상호간 화합과 우의를 다지는 한마당이 되었으면 합니다.
또한, 110만 시민들과 함께 민주주의의 산실이며 정의의 고장인 이곳에 민주주의 전당이 건립 될 수 있기를 기원하겠습니다.
대회 준비를 위하여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주)우리신문 관계자 여러분들께 큰 감사를 드리며, 함께하신 모든 분들의 무궁한 발전과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1. 10. 11.
창원시의회 의장 김 이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