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구청기능 강화 정기인사 단행
승진 114명, 전보 460명
기사입력 2012-01-25 12:18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경남우리신문편집국
본문
0
창원시는 20일자로 2012년 상반기 정기인사를 단행했다.이번 인사는 구청 기능강화 조직개편과 2011년 하반기 퇴직에 따른 후속인사로, 승진 114명, 전보 460명 등 총 574명에 대하여 실시했다.
이번 인사의 특징은▲구청 기능강화 위해 본청 인력을 5개 구청에 재배치
이번 조직개편으로 획기적으로 구청 권한이 강화되었고, 본청에서 90여 명의 인력이 구청으로 재배치되어 주민생활과 밀접한 각종 민원을 담당하고 행정의 효율성 제고를 꾀하게 됐다.
▲업무성과를 반영한 과감한 발탁인사
시는 올해 한 해 동안 다양한 업무성과를 거두어 국내외에서 각종 상을 받았다. 특히 ‘지역 브랜드일자리사업 경진대회’ 대상수상 및 ‘지자체 청소년 정책 부문’에서 대통령상 수상의 업무성과를 낸 공무원을 주요보직에 배치하여 성과 중심의 인사운영을 실현했다.
▲시정목표 실현을 위한 전문성 확보
시정의 주요목표 추진에 박차를 가할 전문성을 갖춘 자를 전진 배치하였다. 환경 6급 오일환은 이번 정기인사에서 승진하여 곧바로 환경수도과장의 보직을 받았다. 이는 ‘환경수도’라는 창원브랜드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는 시의 강한 의지를 표현한 것이다.
▲새로운 조직의 조기안정과 업무 연속성 유지
대규모 조직개편에 따른 업무 연속성 유지와 시민불편을 줄이기 위해 기능이관, 현안업무 보강과 개인고충 반영 등 꼭 필요한 최소한의 전보인사를 시행했다.
창원시 인사조직과 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통합시의 각종 현안에 대해 창의적이고 역동적으로 행정력을 집중하기 위한 것이었다”며 “앞으로 조직의 선택과 집중, 직원의 자아실현을 동시에 충족하기 위해 조직에 활력을 불어넣고 인사 만족도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