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금연클리닉 운영 건강증진 도모
민간의료기관 5개소에서도 동일한 서비스 제공
기사입력 2012-03-20 23:07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장두원 기자
본문
0
진주시는 금연을 희망하는 흡연자의 금연서비스 접근도를 높이고 금연시도율 증가와 금연 분위기 확산을 위하여 금연클리닉을 운영하는 등 금연운동을 적극적으로 벌이기로 했다.
특히 금연을 희망하는 사람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보건소에서 지정한 민간의료기관 5개소에서도 금연클리닉을 운영하여 금연상담을 하는 등 다각도로 금연운동을 추진하고 있다.
19일 시에 따르면 보건소 2층에 금연클리닉을 마련하고 금연상담 및 금연교육, 니코틴 의존도 검사, 소변내 니코틴 검사, 호기 시 일산화탄소 측정, 약물처방(유료) 및 니코틴 보조제 제공, 행동요법 지도, 금연침 시술, 금연성공자에 대한 기념품 제공 및 치아스케일링 제공 등 금연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건소 금연클리닉을 이용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토, 일, 공휴일을 제외하고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보건소를 방문하면 금연활동을 위한 각종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시는 또 금연활동을 지원하기 위하여 금연을 희망하는 사람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보건소외에 민간의료기관에서도 금연클리닉을 운영, 금연상담 및 금연교육, 니코틴 의존도 검사, 호기시 일산화탄소 측정 등 보건소와 거의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민간의료기관으로 금연클리닉을 운영하는 곳은 김성기 내과의원(평거동), 김세휘 가정의학과의원(금산면), 김영선 가정의학과의원(상대1동), 연세의원(망경동), 참편한 가정의학과 의원(가좌동) 등 5개소이다.
시 관계자는 흡연으로 인한 치료비 등 사회적 비용증가를 감소시키고 건강한 삶을 유지키 위해 실시하는 금연클리닉에 많은 금연 희망자들의 신청이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