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액연금보험 펀드변경 관리의 필요성
기사입력 2012-04-20 19:56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송혁수 기자
본문
0
며칠전 각 보험사 변액연금보험상품 년 수익률에 관한 기사가 나온적이 있다.기사 내용은 대부분 변액연금상품들이 물가상승률에 못 미치는 수익을 내고 있다는 것이다.
보통 물가상승률을 년 3%대정도로 잡았을때, 대부분 변액연금보험상품 년 수익률이
3%가 안된다는 결론이다.
그럼 무엇이 잘못되었기에 변액연금 수익률이 물가상승률보다 낮게 평가가 된것일까?
운용사의 펀드운용실패, 낮은 주식편입비율, 사업비 등등 여러가지 문제점을 생각해 볼 수 있겠지만, 가장 중요한 건 변액연금 가입후 관리가 소홀했다는것에서 더 큰 문제점이 있다고 볼 수 있겠다.
|
가령 일반 보장성보험이나 일반연금 같은 경우에서는 특별히 관리가 필요가 없다.
보장성보험은 고객의 보험금 수령할 때 관리가 필요하고, 일반연금은 공시이율(변동금리) 상품이기에 변동되는 금리를 체크해주면 된다.
하지만 변액연금보험은 펀드에 투자되는 투자형 상품이기에,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
아무리 장기적 관점으로 가지고 가는 상품이라도 펀드로 운용이 되기 때문에 앞으로의 시장상황에 맞게끔 펀드변경을 통한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수익을 극대화 해야 한다.
여기서 보험설계사들의 역할이 아주 중요할 것이다.
예를 들어 어느정도 수익을 거두고 있는 시점에 시장상황이 좋지 못할 것이라는 전망 이 나오게 되면 채권으로 펀드변경을 해야 하고, 다시 시장이 회복 할 것이다라는 전망이 나오게 되면 채권에서 다시 인덱스펀드나 주식펀드쪽으로 펀드변경을 해야 할 것이다.
이렇게 꾸준하게 펀드변경을 통한 관리가 철저하게 이루어 진다면 변액연금보험 수익률은 어느정도는 수익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이다.
Fm에셋 Fm연금보험(www.fmyungum.com)에서는 변액상품 가입고객들에게 매일 변동
되는 수익률 및 기준좌수 평가금액 등등을 보여주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어서, 관리가 용이하다.
그리고 Fm연금보험(www.fmyungum.com)에서 근무하는 자산관리사들이 전문적인 지식과 정보로 고객관리를 해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