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상인연합회,2013년 신년인사 전체회의 및 임시이사회 개최
기사입력 2013-02-16 15:40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이형배 기자
본문
0
전국상인연합회 경남지회는 2013년 신년인사 전체회의 및 임시이사회가 15일 오전11시 마산어시장 고객지원센터 2층 회의실에서 개최됐다.이날 회의에 앞서 경남지방중소기업청 최창규 과장이 2013년도 전통시장및 소상공인 지원방향으로 중소기업정책방향,금융지원,소상공인,전통시장,골목상권,사업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 관련 채병수 경남지회 부회장(사천시중앙시장상인회장)은“온누리 상품권에 대해 소비자가 잘 모르고 있다. 대대적인 홍보가 필요하다”며“설 연휴 명절에 온누리 상품권 유통이 잘되지 않고 있다. 전통시장 상품권이 불법 환전 등으로 상인들이 불이익을 받는다. 고 지적했다. 이에 조용식 경남상인연합회장은“온누리 상품권 수수료 관련 지경부와 협의 중에 있다”며"농협중앙회 관계자들이 유통산업발전 실무협의회에 참여하고 있다“고 답변했다.
|
2013년도 전통시장및 소상공인 지원방향교육을 마치고 경남상인연합회 2013년 신년인사 전체회의 및 임시 이사회가 진행됐다.
조용식 경남상인연합회장은 인사말을 통해“2013년 신년인사 전체회의 및 임시이사회 개최에 참석해 주신 18개시군 회장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경남상인연합회 정기총회가 2월말에 개최된다. 회원과 준회원들이 많이 참여 할 수 있도록 부탁드린다."고 말했다.이어“기분 좋은 소식을 전한다면 전국 우수시장 박람회를 유치하려고 노력 중에 있다”며“상인연합회에서 가장 큰 사업인 만큼 열심히 준비하고 예산확보에 주력 하겠다"고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김주환 경남상인연합회 감사(하동공설시장상인회장)가 2012년 결산 보고 감사를 했다.
이어 2013년도 예산안 승인건,경남상인연합회 정기총회 개최건, 회비 조정의 건, 신규가입 승인의 건(마산 22개 시장),신임회장 소개, 전국상인연합회 총회 참석의 건 에 대해 회의가 진행됐다.
이날 기타토의 안건으로는 시군구별 상인연합회 설치 관련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이날 2013년 신년인사 전체회의 및 임시이사회에는 18개시군 회장단 90%의 높은 참석률을 자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