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홍준 의원, “이제 녹색성장을 본격화할 시기, 국제사회의 녹색성장 이슈를 주도해야“
국회 보건․환경포럼, 새 정부 환경정책 방향 모색을 위한 간담회 열어
기사입력 2013-03-06 17:06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안기한 기자
본문
0
국회 연구단체인 국회 보건․환경포럼은 3월 7일 오전 7시 30분부터 『녹색성장과 새 정부 환경정책 방향 모색』을 주제로 간담회를 개최한다. “기로에 선 녹색성장 전략 - 녹색성장 2.0을 위한 과제”를 세부주제로 양수길 전 녹색성장위원회 위원장(이하 “위원장”)이 강연에 나선다. 이 날 포럼에서 양수길 위원장은 지난 정부의 녹색성장 정책의 성과를 평가하고, 새 정부가 추진해 나가야할 녹색성장 정책과제를 제시할 예정이다.
|
아울러 “새 정부에서도 녹색성장은 선택이 아닌 필수의 과제”이며, “우리 정부가 GDP대비 2%를 녹색예산으로 투자해온 만큼, 투자효과를 높이고 녹색성장의 결실을 이루기 위해 녹색성장 정책도 끊임없이 수정되고 발전되어야 한다”고 했다.
한편, 유재중 의원(국회 보건환경포럼 연구책임위원)은 “환경보호를 고려한 산업발전만이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끌 수 있다”며, “이러한 공감대 위에 정부, 지자체, 기업, 소비자 모두가 녹색성장의 취지를 이해하고 동참해야 할 것”을 강조했다.
국회 연구단체인 국회 보건․환경포럼은 앞으로도 보건․환경분야의 정책과제를 발굴하여 입법화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