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여성인재와 함께하는 ‘창원시 일구데이’ 개최
“채용박람회에서 내일(job)을 꽉 잡자”
기사입력 2013-04-11 13:59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이해남 기자
본문
0
창원시는 19일 낮 12시부터 오후 4시까지 창원만남의 광장(창원 실내체육관 앞)에서 ‘일구데이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이번 박람회는 창원시가 주최하고, 창원여성인력개발센터, 경남지방중소기업청, 고용노동부창원지청, 경남경영자총협회 주관으로 열린다.
STX조선해양, 대동백화점, 동환산업을 비롯해 직접 참가업체 40개, 간접 참가업체 30개 총 70개 기업이 참가한다. 전문경력 여성과 고학력 여성 등 여성인력을 필요로 하는 기업이 주로 참여하고 베이비부머 및 청장년 인력을 채용하는 기업도 참여한다.
|
또 이번 채용박람회에서는 여성들을 위한 창업체험관이 별도로 마련된다. 창원여성인력개발센터가 핸드페인팅, 천연화장품, 켈리그라피, 바리스타 등에 관한 창업정보를 제공하고, 참가자들이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준비한다.
이날 박람회장에는 구직자의 취업능력 향상을 위해 이력서․자기소개서 클리닉, 이미지 메이킹, 직업심리검사 등 취업과 관련된 다양한 컨설팅을 제공하는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또한 지역 맞춤형 일자리창출을 위한 전문 직업훈련 접수 창구도 마련해 베이비부머 세대, 고학력 경력단절 여성 등의 취업연계 교육 안내도 진행한다.
한편, 창원시는 4월 ‘일구데이 채용박람회’를 앞두고 지난 2일 고용노동부 창원지청 등 10개기관 실무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관기관 실무회의를 통해 유관기관 상호간에 협력에 대한 필요성을 공유했었다.
일구데이 채용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창원시 일자리만들기추진본부 취업지원과(☎225-3401), 창업체험관 사전신청은 창원여성인력개발센터(☎283-3220)로 문의하면 된다.
☞‘일구데이 채용박람회’란 창원시가 매달 19일 ‘일자리 구하는 날(일구데이)’로 정하고 개최하고 있는 계층별 맞춤형 채용박람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