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상남시장,블로그 기자단 발대식 개최
기사입력 2014-08-21 16:34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안기한 기자
본문
0
‘대끼리’ 창원 상남시장 문화관광형 육성사업단은 20일 오후 7시 상남시장 3층 회의실에서 블로그와 SNS를 통한 소통 고객방문을 유도하는 우,행,시 블로그 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대끼리’는 [아주좋음]의 의미로 사용되는 경상도 사투리로 대길(大吉)에서 유래된듯 하지만 확실한 근거는 없다.하지만,경상도에서 ‘대끼리’는 '최고다', '최상이다'의 뜻을 가진 말로서 '멋있다', '아름답다' 또는 '훌륭하다' 등의 뜻으로도 사용되는 경상도 만의 구수한 정감을 전하는 사투리는 분명하다.
|
우. 행. 시는 우리들의 행복한 시장 만들기의 줄임말로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을 위해 문화관광형시장 유성사업단에서 진행하는 소통과 문화를 접목 관광형으로 결합되어 상남 시장을 알리는 블로그 (http://blog.naver.com/tmcity) 소셜 마케팅의 일환이다.
윤문호 육성사업단장은 인사말을 통해 “블로그 기자단 출범을 통해 상남전통시장이 문화관광형 시장으로 다시 부활하고 있다”며“기자단과 상인 관계자분들이 서로 소통하여 공유, 교류의 장을 통해 상남시장의 이미지 제고를 위한 대외적인 홍보가 많이 될 것이다”라고 기대했다.
|
이어 김성한 팀장 주관으로 상남시장 문화관광형시장 홍보에 따른 기자단 운영 취지 설명과 함께 취재시 주의사항을 경청했으며 윤거일 스포츠에픽 대표로부터 운영 및 블로깅 안내에 대한 교육을 이수 했다.
이날 제1기 블로그 기자단으로 위촉된 조성기 씨는 “전통시장이 문화관광형시장으로 새롭게 도약하고 있다”며“상남전통시장이 더욱 발전하는 시장을 만들어 보겠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