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공·사립유치원 안전교육 연수
기사입력 2015-11-23 13:49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황미현 기자
본문
0
경남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23일24일 이틀간 경남유아교육원, 진주교육지원청에서 공․사립유치원교사 673명을 대상으로 안전교육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교육공동체가 배움이 즐겁고 함께 나눔으로 행복하고 안전한 유치원 실현을 위한 것이다.
이번 연수는 도로교통공단 경남지부가 협조하여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며 교육이수 교사들에게 수료증을 발급하고 7대 안전교육 영역별 내용을 교육과정과 연계한 ‘유치원 안전교육프로그램’ 활용 방안 연수를 실시한다.
특히 ‘유치원 안전교육프로그램’은 지난 6월 현장 교원을 중심으로 TF팀을 조직해 유치원 7대 안전교육 영역별 내용을 유치원교육과정과 연계한 생활주제별, 주제별, 연령별로 체계적으로 재구성해 적용 방법을 개발하고 도교육청 자료실에 안내해 유치원 현장에서 안전교육 시간에 바로 링크하여 활용 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또 유치원에 맞는 분야별 안전 매뉴얼을 재구성해 안전관리 방법도 함께 연수를 실시한다.
경남교육청 최훈 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원 및 유아에게 교통안전 의식을 함양하고, 안전을 최우선적 삶의 가치로 인식하는 ‘안전문화’가 정착돼 학부모가 신뢰하고 유아들이 행복한 경남유아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