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제9회 세계인의 날(Together Day)기념행사
글로벌 가족축제, 시민과 함께하는 축제한마당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기사입력 2016-06-07 15:49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황미현 기자
본문
0
진주시는 오는 12일 진주실내체육관에서 진주시 관내에 거주하는 외국인 주민을 초청하여 제9회 세계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세계인의 날 행사는 외국인 근로자를 비롯하여 결혼이민자 가족, 외국유학생, 외국인 고용기업체 대표, 관련기관 및 단체 등 1,700여명을 초청하여 기념식, 문화체험행사, 어울림 마당, 게임 등으로 다채롭게 진행할 예정이다.
|
본 행사에 앞서 참석 외국인에게 일반, 이슬람권 뷔페로 구분된 오찬이 제공되며, 기념식에 이어 모범 외국인 근로자 및 다문화 가족에 대한 시상, 결혼이민자의 한국생활 적응 사례발표도 진행된다.
부대행사로는 외국인 주민이 직접 운영하는 나라별 부스 운영, 외국 전통의상 체험, 네일아트․페이스페인팅 체험, 어린이와 함께하는 에코백 체험, 다문화가족․외국인 근로자․유학생 사진전,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무료의료 상담 및 검진 등 문화체험 행사가 개최되고, 어울림 마당에서는 다문화 가족 열전, 외국인 근로자․유학생 노래 등 10개 팀의 장기자랑을 통하여 끼와 열정을 발휘하는 시간과 함께 전 참여자와 함께 도전! 골든벨 울리기, 다함께 댄스댄스 등으로 구성될 계획이다.
진주시는 외국인 주민과 시민이 서로의 문화와 전통을 존중하며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만남의 장을 마련한 만큼 즐거운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외국인 주민의 많은 참여를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