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대 위탁운영 창원시І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식약처 전국 기관평가 ‘우수기관’ 선정 등 3개 상 수상!
기사입력 2017-02-27 16:09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황미현 기자
본문
0
|
창원대학교(총장 최해범)가 위탁운영하는 창원시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문혜경)는 27일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전국 기관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창원시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23일 식약처 주관으로 열린 ‘2016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최종 성과보고회’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이에 따라 상장 및 우수기관 현판을 수여받았다.
또한 경상남도 거점센터로서 경남지역 센터들 간의 원활한 소통과 협력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아 감사패도 함께 받으며, 센터의 등록 급식소인 창원시립서성어린이집이 위생관리 수준 향상에 따른 우수 급식소로 선정되는 등 창원시I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3개의 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전국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평가는 식약처가 전국 207개 시·군 센터를 대상으로, 정량·정성 14개 지표(38개 항목)에 대한 서류평가와 만족도 조사 결과를 종합해 평가한 결과이다.
문혜경 센터장(창원대 식품영양학과 교수)은 “올해도 건강 도시 창원의 어린이 급식 지킴이로써 마산합포구, 마산회원구, 진해구 어린이 급식소의 위생·안전 확보 및 영양 수준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원대는 작년 10월 창원시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위탁기간 만료에 따른 재위탁 심사에서 종합적 평가를 거쳐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으며, 이에 따라 창원대는 2019년 12월까지 위탁운영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