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한우산 철쭉제 성료
기사입력 2019-04-29 15:47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신석철
본문
아름다운 철쭉과 진달래꽃이 함께한 한우산 철쭉제는 의령의 번영과 군민의 평안을 염원하는 철쭉제례를 시작으로 다양한 행사가 펼쳐졌다.
|
글짓기 대회와 그림그리기 대회에서는 빼어난 실력을 뽐내는 학생들이 참가했다.
또한 이번 축제에서 처음 개최된 제20회 철쭉제 기념 철쭉사랑 색소폰 경연대회에서는 군민 색소폰 실력자들이 참가해 애창곡을 연주하며 관광객들의 귀를 즐겁게 했다.
한편 행사장에서는 가족 관광객을 대상으로 노래자랑, 제기차기, 보물찾기, 의령사랑 퀴즈 등 각종 오락행사가 진행되어 즐거운 추억을 선사했다.
또한 이번 축제에서는 교통 체증 해소를 위해 쇠목재 주차장에서 한우산 생태 숲 홍보관까지 운행되는 셔틀버스를 운영함으로써 축제를 찾은 관광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했다.
이 밖에도 의령의 정이 묻어나는 향토음식점이 운영되었으며, 철쭉제를 찾은 관광객과 군민들에게는 등산용 스카프와 손거울, 관광홍보 부채 등 다양한 기념품이 증정됐다..
이선두 의령군수는 ‘앞으로도 의령군의 아름다운 자연을 활용한 축제 지원 및 활성화에 힘써 의령관광 진흥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하였으며, 봉황청년회 전종습 회장은 ‘군민의 안녕과 지역사회 발전을 기원하고 한우산 철쭉 경관을 널리 알려 의령 홍보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