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대 건축학부, 건축학교육 프로그램 인증 획득
디지털 건축 전문인 육성 통해 지역 우수 인재 양성의 발판 마련
기사입력 2020-09-14 12:11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황미현
본문
[경남우리신문]경남대학교(총장 박재규) 건축학부는 최근 한국건축학교육인증원(KAAB)로부터 건축학교육 프로그램 인증을 성공적으로 획득했다.
|
건축학교육 프로그램 인증은 한국건축학교육인증원(KAAB)에서 국토교통부와 교육부로부터 권한을 위임 받아 시행하고 있으며 대학교 5년제 건축학전공이 개설된 대학은 반드시 받아야 하는 절차이다.
건축학교육 프로그램 인증을 받았다는 것은 그 대학의 건축학 커리큘럼이 질적인 측면에서 국제적인 기준에 부합한다는 것을 의미하기에 경남대 건축학부는 이제 지역사회 건축전문인력 육성기관으로 그 입지가 확고히 다지게 됐다.
또 건축학교육 프로그램 인증을 획득하면서 사회적으로 요구되고 있는 창의적 건축사육성과 4차산업혁명의 수요에 대응하는 디지털 건축 전문인 육성을 통해 지역에 헌신하는 우수 인재 양성의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
올해 개설 41주년을 맞이한 경남대 건축학부는 수많은 건축동문들의 전폭적인 지원 하에 영국, 미국, 프랑스, 일본 등 국제적 경험을 지닌 젊고 역동적인 교수진을 중심으로, VA/AR, BIM 등 최첨단 건축기술교육 뿐 아니라 북한의 도시건축 및 도시재생 등 다양한 이론과 실무교육을 제공하는 등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융합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