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범 5주년, 밀양시민과 함께 달려가겠습니다
기사입력 2021-01-14 15:54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김은숙
본문
홍보영상은 밀양문화재단이 운영하고 관리하며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시민의 문화향유에 기여하는 밀양아리랑아트센터의 대공연장과 소공연장, 예술인과 시민들의 예술창작전시공간인 전시실, 밀양아리랑을 언제든지 보고 체험할 수 있는 밀양아리랑 상설 전시관, 밀양아리랑 보전·전승 활동의 장인 밀양아리랑 전수관 등을 소개한다.
|
그리고 2020~2021 정부 문화관광축제인 밀양아리랑대축제와 밀양강 야외공연장에서 열리는 밀양강 오딧세이, 매년 7, 8월 부북면 소재의 밀양아리나에서 열리는 밀양공연예술축제, 밀양 아리랑에 대한 연구와 문화정책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밀양아리랑아트센터 인근의 밀양아리랑우주천문대, 국립기상과학관, 밀양시립박물관, 밀양아리랑대공원 등 원스톱으로 다양한 문화·예술·과학·교육·체험을 누릴 수 있도록 클러스터화된 국내 유일의 입지 조건도 함께 소개하고 있다.
특히‘밀양아리랑 글로벌 브랜드화 사업’의 하나로 개발된 밀양아리랑 음원을 사용해 밀양아리랑 가락과 한층 더 어울리는 영상으로 제작됐다.
밀양문화재단 류화열 상임이사는 “재단 설립 후 처음 제작한 홍보영상을 통해 재단의 비전과 미션을 많은 분들과 공감하고 시민과 함께 성장하는 재단임을 알리고 싶다”며 “특히 그동안 개발된 밀양아리랑 음원을 활용한 홍보영상이기 때문에 더 큰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