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경남우리신문]경남 창녕군이‘더 큰 번영 모두가 행복한 창녕’을 위해 총상금 590만원을 걸고 군민들의 참여를 적극 유도하고 있다.
|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17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주민들의 참여를 보장하고 실제 주민들이 원하고 지역 특색에 맞는 사업 아이디어를 정책에 반영해 운영의 투명성과 민주성을 높이기 위한 정책제안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에서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생태·문화·휴양·관광도시로서의 발전방안 ▲인구유입 및 유출방지 등을 위한 인구정책 ▲일자리 창출분야 등 군정 발전 전반에 대해 제한 없이 이루어진다.
한정우 군수는 “현장의 생생하고 참신한 제안을 행정에 반영함으로써 현안을 해결하고 창녕 발전을 앞당기는 맞춤형 정책을 추진하겠다”며, “접목 가능한 창의적인 제안으로 업무 혁신과 행정서비스가 행상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군정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창녕군청 홈페이지(www.cng.go.kr) 및 우편, 팩스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창녕군청 기획예산담당관 기획팀(☎055-530-102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실무심사 및 제안심사를 거쳐 오는 6월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우수제안에 대해서는 최우수 200만원(1명), 우수 100만원(2명), 장려 30만원(3명), 노력 20만원(5명)의 상장과 상금이 주어지며 1차 실무심사를 통과한 제안에 대해서도 소정의 상품권(5만원 상당)을 지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