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문화예술회관 ‘아트스페이스 남강’ 하반기 입주작가 모집
기사입력 2021-06-07 13:01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조성기
본문
[경남우리신문]경상남도문화예술회관(관장 강동옥)과 (재)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 오는 15일까지 예술창작공간 ‘아트스페이스 남강’ 하반기 입주작가를 모집한다.
경남문화예술회관은 경남 서부지역 예술가들이 재정적 부담을 덜고 창작에 몰입할 수 있게 하고자, 2020년 8월 예술창작공간 ‘아트스페이스 남강’을 개소했다.
|
지난해 시범운영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올해 (재)경남문화예술진흥원과 다시 위탁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번 ‘아트스페이스 남강’ 하반기 입주작가 모집대상은 경남 서부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시각예술분야 예술인으로, 모집인원은 예술활동 증명을 완료하고 입주 경력이 있는 리더예술인 1명과 예술활동 증명이 없는 만 34세 이하 청년예술인 3명이다.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ncas)을 통해 온라인 접수 가능하며, 18~23일 서류심사를 거쳐, 개별 안내 및 경남문화예술진흥원 누리집을 통해 결과를 공지할 예정이다.
‘아트스페이스 남강’ 하반기 입주작가로 선정될 경우, 7~11월까지 예술창작공간을 이용할 수 있으며, 창작지원금도 지원받는다.
경남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여전히 코로나19로 많은 예술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라며, “이번 사업이 청년작가들의 재정적 부담을 조금이나마 지우고, 자신의 창작활동을 펼쳐 나가는 데 있어,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