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문성대학교, 미용서비스 직종 수도권 산업체 직무체험
기사입력 2021-12-03 17:58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황미현
본문
[경남우리신문]창원문성대학교(총장 이원석) 대학일자리센터는 12월 2~3일 미용서비스 직종 수도권 산업체 직무체험을 실시했다.
미용서비스 직종 취업을 희망하는 미용예술과 재학생 18명이 참여한 이번 직무체험은 직무의 최신 정보와 트렌드를 이해하기에 적합했던 프로그램으로 재학생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
첫째날은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미용 분야 해외취업 동향 및 취업방법과 사례, 서울 미용 산업체에 취업한 ▲직무별 선배와의 만남을 통해 수도권 및 해외의 취업 동향을 파악하고 동기부여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둘째날은 수도권의 청담 헤어샵, 아모레퍼시픽 성수 뷰티라운지, 세포라, 시코르 등에서 헤어 part, 메이크업 part로 전공분야를 나누어 희망분야를 직접 체험 및 시연하며 스스로 직무에 대한 역량 개발하고 고객서비스의 중요도를 체감할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프랑스의 럭셔리 브랜드 기업인 LVMH 방문을 통해 메이크업 시연과 채용설명회를 들을 수 있었고 Q&A시간을 가지며 브랜드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다.
창원문성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관계자는 미용서비스 직종 수도권 산업체 직무체험을 통해 재학생들이 직무에 대한 트렌드와 정보를 파악하여 취업에 대해 보다 넓은 시각으로 취업 비전을 설정하고 수도권으로 취업처를 확대하여 설정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