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부 의장, 진주소방서 의용소방대 기술경연대회 참석
의용소방대의 적극적인 봉사활동에 대한 격려, 변함없는 역할 부탁
기사입력 2022-07-26 20:10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리진화
본문
[경남우리신문]경상남도의회 김진부 의장은 26일 진주종합실내체육관에시 개최된 『진주소방서 의용소방대 기술경연대회』행사에 참석했다.
|
이날 행사에는 김진부 의장을 비롯한 경상남도의회 박성도,유계현,조현신,정재욱 의원,조규일 진주시장,양해영 진주시의회 의장 등 초청인사와 의용소방대원, 퇴임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소방공무원 600여명이 참석했다.
진주 의용소방대는 화재진압, 구조·구급 등의 소방 업무를 보조하기 위하여 그 지역의 주민 중 희망하는 사람으로 구성되고, 화재·구조·구급 등 소방업무 보조 외에도 소방출동로 확보 등 화재예방홍보 활동, 소년․소녀 가장․독거노인 등 불우이웃 돕기 등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김진부 의장은 “위험현장에서 남보다 앞장서서 생명을 구하고 소중한 재산을 지키는 의용소방대원들의 봉사활동이 계속되고 있다.” 면서, “앞으로도 변함없이 우리 시민들이 행복하고 편안하게 생활 할 수 있도록 더 많이 노력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도의회에서도 소방장비 현대화 등 다양한 재난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특히 의용소방대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시책마련에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