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2022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 ‘레드서클 캠페인’ 진행
기사입력 2022-09-02 16:40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안기한
본문
[경남우리신문]통영시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인 9월 첫주를 맞아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인식과 경각심을 높이고 심뇌혈관질환 예방수칙을 적극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레드서클 캠페인’을 진행한다.
|
‘레드서클(Red circle)’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건강캠페인의 심벌로 건강한 혈관을 상징적으로 나타낸다.
이번 캠페인은 9월1일(목) 통영종합버스터미널 홍보부스 운영을 시작으로, 심뇌혈관예방 9대 수칙 실천하기 온라인 이벤트, 찾아가는 레드써클 존 운영, 심뇌혈관질환 예방교실 운영, 어린이 대상 건강한 혈관 교육, 현수막 및 전광판 등을 활용한 예방수칙 홍보 등 9월 한 달간 진행될 예정이다.
심뇌혈관질환은 우리나라 주요 사망원인으로 위험한 질환이지만‘금연, 절주, 운동, 저염식 등 9대 생활수칙’으로 예방·관리가 가능하다. 뇌졸중, 심근경색 등의 증증질환으로 발전하기 전에 선행질환인 고혈압, 당뇨, 이상지질혈증을 조기에 발견하고 올바른 생활습관을 실천해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의 시작은 건강에 관심을 갖고 자기혈관 수치를 알고 관리하는 것”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내 혈관 건강상태를 파악하고,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인지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