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사천에어쇼 항공시뮬레이션 에어레이싱 대회 개최
기사입력 2022-10-14 14:21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노상문
본문
[경남우리신문]‘2022 사천에어쇼’의 대표 프로그램인 비행체험을 간접적으로 경험해 볼 수 있는 ‘항공시뮬레이션 에어레이싱 대회’가 오는 22일 사천공항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항공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부(KT-1), 일반부(T-50)로 나눠 진행되는데, 한국항공우주산업(주)에서 개발한 조종사 훈련기 KT-1, T-50 기체가 중심이 된다.
|
사천비행장 주변의 정해진 코스를 누가 가장 빠르게 비행하는가를 판단해 학생부, 일반부 상위 3명에게는 상장과 최고급 비행시뮬레이션 장비 및 고급 항공기 모형이 부상으로 지급된다.
또한, 에어쇼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을 위한 비행체험 이벤트 대회도 20일, 21일, 23일 3일간 진행된다. 사전 접수 없이 당일 현장에서 바로 참가할 수 있는 깜짝 이벤트 대회로 많은 분들이 부담없이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마련한 부대 행사이다.
비행체험 후 완주시간 기록을 등록하면 되는데, 대회 종료 후 최단시간 기록자 상위 3명을 골라 고급 항공기 모형을 상품으로 지급한다.
이벤트 대회는 사전 조종 경험이 없는 사람이라 하더라도 행사장에서 연습 후 계속해서 도전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사천에어쇼 관계자는 “항공시뮬레이션 대회 및 이벤트를 통해 부담 없이 비행을 즐기며 청소년들에게 미래 항공우주의 꿈을 심어주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