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망산공원과 케이블카자연휴양림에 유아숲체험원 조성
기사입력 2022-11-03 15:22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노상문
본문
[경남우리신문]사천시는 최근 망산공원과 사천케이블카 자연휴양림에 아이들의 창의력과 모험심을 기를 수 있는 유아숲체험원을 조성했다고 3일 밝혔다.
이에 따라 사천시 관내에는 지난 9월 조성한 수양공원 유아숲체험원을 포함해 모두 3곳의 유아숲체험원을갖추게 됐다.
|
사천케이블카 자연휴양림 유아숲체험원은 모험놀이대 등 14종의 다양한 놀이시설이 설치돼 있고, 망산공원 유아숲체험원은 공원 내 이용시설 및 주변환경과 어울리도록 조성했다.
또한, 망산공원과 사천케이븥카 자연휴양림 유아숲체험원은 내년부터 유아숲지도사를 통한 자연과 교감하는 숲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이들 유아숲체험원은 도심지와 접근성이 뛰어나고, 공원의 자연 속에서 다양한 생태체험을 할 수 있어, 학습의 장으로서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수양공원 유아숲체험원은 12월까지 자연 속에서 놀이를 통해 아이들의 창의력과 활동성을 성장시키고, 자연과 교감할 수 있도록 ‘맞춤형 숲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는 우리 시 유아들이 다른 지역으로 가지 않고 관내에 조성된 유아숲에서 마음껏 자연을 오감으로 느끼고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 다양한 숲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