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ㆍ고성군 쌀 유통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22-12-07 13:15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김기백
본문
[경남우리신문]통영시·고성군 두 시군은 12월 6일 통영시 시장실에서 통영시·고성군 쌀 유통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천영기 통영시장, 이상근 고성군수, 최을석 고성군의회 의장, 두 시군 농업기술센터소장 등 관계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쌀값 안정과 유통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
이날 협약식은 최근 쌀값 하락 및 판매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을 위해 두 시군의 상생협력을 통한 판로확보 및 쌀 생산·품질 향상을 위한 정보교류를 위하여 개최되었다.
협약 체결의 주요내용은 쌀값 안정과 유통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며 쌀 생산 및 품질 향상을 위한 기술과 정보 교류 , 쌀 유통·판매 및 가공산업 육성 협력 , 쌀 생산 및 유통 단체 활성화와 교류 , 쌀 생산 및 유통사업 개발·공동투자 등이 주요 내용이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쌀값 하락 및 판매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의 소득향상을 위하여 통영시·고성군 양 시군은 서로 상생협력을 통하여 농업인들의 소득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하였다.
한편 내년도에 통영시는 학교급식에 고성산 친환경쌀 및 육묘상자 구매 검토, 고성군은 통영산 나전칠기 명찰 제작을 검토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