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이동치과버스 산양읍 어르신 치과진료
기사입력 2022-12-19 15:59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김기백
본문
[경남우리신문]통영시(시장 천영기)는 대한치과의사협회와 협업하여 12월18일(일) 산양읍 신봉경로당에서 마을주민을 대상으로 이동치과버스를 이용한 찾아가는 치과 진료를 실시하였다.
본 치과진료는 의료환경이 취약한 농어촌 어르신의 치아건강관리를 위하여 국회의원 정점식의원이 대한치과의사협회에 제안·협의하여 산양읍에서 진행하게 되었다.
|
진료에 앞서 국회의원 정점식, 통영시장, 대한치과의사협회 홍수연 부회장은 주민과 자리를 같이하여 치과의료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였고, 치과 진료에는 통영시에서 치과를 개원하고 있는 2명의 치과 의료진이 자원봉사 하였다.
안전한 진료를 위해 사전 건강상태 상담을 마친 마을 어르신들은 접수 및 예진 과정을 거쳐 치과진료장비를 갖추고 일반적인 치과진료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인 이동 치과버스에서 충치, 잇몸치료, 스켈링, 틀니수리 및 조정 등 진료를 받았으며 추가 치료가 필요한 경우 통영시 소재 치과에서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하였다.
치과치료를 받은 한 주민은 “그동안 여러가지 여건상 치과진료를 받지 못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마을 앞까지 치과버스가 와줘서 치료를 해줘서 너무 감사하고 롯데제과에서 과자선물 꾸러미까지 받으니 마음까지 훈훈하다고 전했다.
통영시관계자는 “치과방문 여건이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치과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이날 행사를 후원해 준 대한치과의사협회, 롯데제과, 치과진료봉사 의료진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