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체육시설 선두주자인 디자인파크,한국체육학회와국민건강 증진 업무협약 체결
김요섭 회장 "국민건강을 위한 산학협력은 두 기관의 가치를 높이는 중요한 일"
기사입력 2023-02-15 16:00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황미현
본문
[경남우리신문]웰빙체육시설 선두주자인 ㈜디자인파크가 지난 8일 김포 양촌산업단지 디자인파크 대강당에서 (사)한국체육학회와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
웰빙체육시설 선두주자인 디자인파크와 한국체육학회는 인적자원교류, 공동프로젝트 사업, 학회 교수진과 기업 현장 전문가의 포럼, 컨설팅, 홍보에 협력하기로 했다.
디자인파크 김요섭 회장은 "국민건강을 위한 산학협력은 두 기관의 가치를 높이는 중요한 일"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민건강을 위한 프로젝트가 원활이 이행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한경 한국체육학회 회장은 "70년 전통의 학회가 이뤄논 성과를 디자인파크에서 실현시킬수 있는 희망을 봤다"고 밝히며, 노인·장애인 운동장비를 살폈다.
디자인파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이용할 수 있는 운동기구와 어르신들이 이용할 수 있는 '엘덜리', 크로스핏 등 야외운동기구를 선보인 회사이다. 특히 지난달에는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을 위해 실내형 빌트인 자가홈트레이닝 특허를 출원했으며, 상용화를 앞두고 있다.
디자인파크는 야외운동기구와 야외 물놀이놀이시설을 국내 최초로 도입했으며, 놀이·물놀이시설, 카라반, 모던이글루 등 글램핑장시설 등을 제조 생산하는 조경시설물업체다.
현재 △야외운동기구 '웰핏' △물놀이시설 '원더풀' △어린이놀이시설 '유플레이' △캠핑 관련 제품 '캠포레스트' △휴게시설 '보므로' 등 5개 브랜드에 다양한 제품을 생산·설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