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의회 조례정비특별위원회 소위원회-TF팀 머리 맞대
기사입력 2023-05-11 16:25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박인수
본문
[경남우리신문]경남도의회 조례정비특별위원회 소위원회(위원장 허동원)는 11일 오후 도의회 의정회의실에서 특위 소위원회와 TF팀의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지난 3월 말 소위원회와 TF팀이 구성된 이후 TF팀에서 추진해온 내용을 소위원회에 보고하는 한편, 추가 발굴조례 및 당초 집행부 제출조례에 대한 논의를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먼저 TF팀원들이 소관 상임위별로 추가 발굴한 조례에 대해 보고한 뒤 소위원회 위원들과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위원들은 조례별 세부내용에 대해 질의와 함께 토론을 이어나갔다.
|
이어 집행부 제출 조례에 대해 정비사유별로 열띤 대화와 토론을 통해 향후 처리 방안을 논의하는 등 조례정비를 위한 의욕적인 모습을 보였다.
허동원 소위원회 위원장은 이 날 회의에서 “소위원회 위원님들이 정비대상 조례들을 꼼꼼하게 체크해 주시면 향후 위원회에서도 보다 원활하게 검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소위원회와 TF팀이 원팀이 되어 각자 맡은 바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자”고 당부했다.
한편 회의 이후에는 소위원회 위원들과 조례정비특위 자문단이 만찬 간담회를 개최하여, 자문단으로부터 조례정비 과정에서 필요한 내용들에 대해 자문받는 등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