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의회 건설소방위, 소방ㆍ안전 관리 현장점검
기사입력 2023-05-23 14:10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신석철
본문
[경남우리신문]경남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위원장 박해영)는 제404회 임시회 기간 중 5월 23일 경남 하동에서 개최되는 의용소방대 기술경연대회와 하동세계차엑스포 행사장을 찾는 현지의정활동을 실시했다.
|
건설소방위는 먼저 의용소방대 기술경연대회장을 찾아 대원들의 현장대응능력을 눈으로 보고, 시ㆍ군 부스 순방을 통해 의용소방대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대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하동세계차엑스포를 방문하여 주요시설 및 추진사항을 청취하고, 행사기간 동안 대형인원 관리 및 통제, 응급 상황 대비 등 성공적인 엑스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달라는 말을 전했다.
박해영 위원장은“의용소방대원들의 대응능력을 직접 눈으로 보고, 하동세계차엑스포 행사장 안전 점검에 대해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던 매우 소중한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의용소방대 기술경연대회는 5월 23일 하동 공설운동장 보조구장에서 5개 분야 5개 종목으로, 의용소방대원의 현장대응능력 향상과 지역 간 정보교류, 소통 화합의 장 마련을 위해 개최되며, 2023하동세계차엑스포는 5월4일부터 6월3일까지 31일간 하동스포츠파크와 하동야생차문화축제장에서 ‘자연의 향기, 건강한 미래, 차(茶)!’라는 주제로 개최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