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관내 의료기관 감염병담당자 교육 및 간담회 실시
기사입력 2023-06-20 17:10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황미현
본문
[경남우리신문]진주시는 20일 보건소 다목적실에서 ‘의료기관 감염병담당자 교육 및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교육 및 간담회는 관내 의료기관 간 감염병 관련 업무의 정보 공유 및 상호 협력체계 강화를 위해 감염병담당자와 소통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
이날 시 보건소, 관내 18개소 의료기관 감염병담당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료 관련 감염병 및 감염관리 교육을 진행하고, 감염병 발생 현황 보고,전수 및 표본감시 감염병 신고 ,엠폭스 신고 관련 ,어르신 폐렴구균 무료 접종 안내 ,결핵관리사업 관련 협조 사항에 대한 내용을 설명하고, 의료기관 관계자의 애로사항 및 기타 건의 사항을 청취하였다.
또한, 감염병 환자 발견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병원에서의 환자신고가 중요함을 강조하고 신고에 철저를 기해 줄 것을 당부했으며, 의료기관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법정 감염병에 대한 민·관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시 관계자는 “현장 대응의 어려움을 함께 나눠보고, 건의사항에 대해 깊게 토론하며 해결책을 모색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의료기관과 함께 다양한 감염병에 대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공유하면서 유기적인 협조 관계를 유지하고, 감염병 대응 체계를 구축해 지역사회 내 감염병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상호협력하고, 시민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