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제8기 도시공원위원회 위원 위촉 및 심의
기사입력 2023-07-27 15:22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황미현
본문
[경남우리신문]진주시는 특색있는 공원조성 및 도시녹화계획 심의를 위해 26일 시청 문화강좌실에서 제8기 도시공원위원회 위원 위촉 및 제2회 도시공원위원회를 개최했다.
지난 6월 제7기 위원 임기 만료로 제8기 위원을 새롭게 구성해 위촉직 위원 9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도시공원위원회는 공원녹지 및 관련분야 전문가 등 15명으로 구성되어 임기 2년 동안 진주시 녹지공간조성을 위한 심의 또는 자문 활동을 수행한다.
|
위촉식 수여 후 부위원장인 임의제 위원의 주재로 상봉동 690-1번지 일원 황새등공원과 망경동 200번지 일원 망경공원, 초전동 360-1번지 일원 초전신도심 소공원에 대한 공원조성계획 결정(변경)에 대해 참석위원들의 질의응답과 토의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안건을 의결했다.
시 관계자는 “오늘 도시공원위원회 위원들의 고견과 자문·심의 결과를 반영한 공원관리계획 결정(변경)사항에 대하여 고시를 함으로써 시민들의 여가 공간 확대와 정서 생활에 기여할 수 있도록 관련 절차를 충실히 이행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조규일 진주시장은 “공원녹지와 관련한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공원발전을 위한 다양한 대안과 방향을 제시해 주시기 바란다”며 “진주시가 정원 및 그린뉴딜 도시로 거듭 발전할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아낌없는 자문과 심의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