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말산지구 도시재생뉴딜 청년함안온나 , ‘함안별별트립 4박 5일’1기 운영 성료
기사입력 2023-08-16 10:24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조성기
본문
[경남우리신문]함안군은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가야 말산지구 도시재생뉴딜 청년함안온나 세부사업으로 ‘함안별별트립 4박 5일’의 1기(2팀, 6명) 운영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관외 청년들을 대상으로 지역에서 로컬크레이터로 성장 중인 선배 창업가들의 사업 및 활동을 공유했다. 또한 다양한 시각으로 함안의 숨겨진 자원을 발굴해 말산지구 활성화를 위한 지역 가치 창출을 위한 콘텐츠(문화, 예술, 관광, 창업, 먹거리, 상권활성화 등) 개발 등을 목표로 함안군에 정착할 수 있는 동기 부여를 위해 진행됐다.
|
세부 운영프로그램으로는 오리엔테이션 및 말산지구 도시재생사업 설명 ,세부프로젝트 활동목표 설정 및 팀별 프로젝트 추진 ,함안청년 창업 기업 견학 및 네트워킹,함안 청년들과 네트워킹 ,최종 성과보고회 등을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말산지구 활성화를 위한 영상콘텐츠 제작 및 지역에 어울리는 창업교육 프로그램 제안을 성과보고회에서 발표하는 순으로 마무리 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으로 관외 청년들과 함안 청년 창업가들과 네트워킹을 통해 외부 청년들의 함안 정착을 유도하고 미래에 대한 계획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도록 지원하여 함안은 그 꿈을 이루기 위한 좋은 지역과 자원이 있음을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 4기(총 10팀, 30명)까지 운영할 계획이며 관외 청년들과 활발한 네트워크를 이어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