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의회, 경남항공우주 우수인재육성사업 발전과 지원 방안 모색
기사입력 2023-12-01 15:42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김기백
본문
[경남우리신문]사천시의회(의장 윤형근)는 지난 29일 한국폴리텍대학 항공캠퍼스 이동섭 교수(항공모빌리티 하이테크과정)와 ‘경남항공우주 우수인재육성사업’의 발전과 지원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이동섭 교수는 경남항공우주 우수인재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지원실시되는 2024년도 항공모빌리티 하이테크과정에 대한 소개와 시설구축·장비도입 및 현재 모집 중인 지원현황을 설명했다.
|
윤형근 의장은 도심항공모빌리티(UAM)와 미래항공모빌리티(AAM) 교육과정의 참여자에게 행정적인 지원 방안을 구상하는 등 미래 항공교통수단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특히, 윤 의장은 많은 시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학생 모집에 나이 제한을 완화 조정해 줄 것을 한국폴리텍대학 항공캠퍼스에 요청하기도 했다.
윤 의장은 “사천시에 소재하는 제조 기업체의 인력난과 관내 구직자들의 취업욕구를 모두 해소할 수 있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항공캠퍼스는 12월 14일까지 PLM기반 SW융합 미래비행체 설계해석 하이테크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비와 기숙사를 무료 제공하는 것은 물론 사후 취업알선과 훈련장려금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2024년 1월 3일부터 1월 16일까지 항공모빌리티분야를 접목해 신설한 항공모빌리티과, 항공모빌리티정비과를 비롯해 항공전기전자정비과, 항공정비과 신입생 정시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