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새일센터 ‘국비지원 맞춤형 직업교육훈련생’ 모집
온라인크래프트 창업과정 외 3개 과정 80명 모집
기사입력 2024-02-13 20:02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박명현
본문
[경남우리신문]진주시 능력개발관 부설 진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진주새일센터)에서는 오는 15일부터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2024년 직업교육훈련 교육생’을 모집한다.
|
직업교육훈련은 경력단절여성들의 자격증 취득은 물론 실무능력을 배양하여 전문성을 확보하고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매년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여성가족부 국비 지원사업이다.
교육과정은 ‘온라인크래프트 창업과정’을 시작으로 수요가 높은 ‘청소․정리수납 양성과정’, ‘중소기업 경리회계사무원’, ‘간호조무사 현장실무’ 등 총 4개 훈련과정에 80명을 선발한다.
직업교육훈련생으로 선발되면 실무 과정 외에도 취업 상담, 일대일 개별상담을 통한 취업대비 모의면접, 취업 기술향상 교육 등 다양한 취업 지원서비스도 제공받는다.
신청 자격은 취업 의지가 있는 미취업 여성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접수 기간은 과정별로 상이하다. 자세한 내용은 진주새일센터(055-749-5889)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진주새일센터는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을 위해 구인․구직상담과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직업교육훈련, 인턴십 지원, 취업 후 사후관리 등 활발한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직업훈련교육은 경리회계사무원 양성과정 등 총 4개 과정을 운영하여 72명 훈련생이 수료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