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전국자율방재단 연합회 임원회의 개최
기사입력 2025-03-19 11:59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황미현
본문
[경남우리신문]전국자율방재단 연합회(회장 라현숙)는 18~19일 월아산 숲속의 진주에서 2025년 전국자율방재단 연합회 임원회의를 개최했다.
|
이날 임원회의는 차석호 진주부시장, 전국자율방재단 연합회장 라현숙 등 임원진 18명이 참석해 2025년 전국자율방재단 연합회 전진대회 세부계획 논의 및 발전방향 토의를 통해 보다 효율적인 재난 예방 및 대응‧복구활동 방안을 마련하고자 개최되었다.
또한 이번 회의가 월아산 숲속의 진주에서 진행되어 참여한 전국자율방재단 임원진에게 월아산 숲속의 진주 휴양시설 숲해설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정원도시 진주’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라현숙 전국자율방재단 연합회장은“전국의 자율방재단이 긴밀히 협력하여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앞장서야한다”고 강조하며,“재난 예방과 대응 역량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지속적인 교육과 협력 네트워크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차석호 부시장은 “재난 없는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재해 사전대비 활동을 솔선수범하여 적극적으로 펼쳐주신 전국자율방재단연합회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자율방재단원들의 재난사고에 대한 대처능력을 향상시키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