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의회교육위원회, 교육체험시설 안전 관리실태 현지점검
기사입력 2025-04-17 11:24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김상현
본문
[경남우리신문]경상남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이찬호)는 4월 16일부터 4월 17일까지 1박 2일간 의령군 및 합천군 소재 교육기관을 방문하여 교육현장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관련 기관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현지 의정활동을 실시하였다.
|
이번 현장 방문은 경상남도교육청 학생교육원, 미숭산교직원휴양원, 가야산독서당정글북 등 수련활동 기관, 복지시설 및 도서관 등 교육기관의 운영 현황을 면밀히 파악하고 개선이 필요한 사항을 직접 확인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4월 16일에는 경상남도교육청 학생교육원을 찾아 수련 프로그램 운영 실태와 교육시설 현황을 점검하였으며, 현장의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통해 시설물 안전관리 실태 등 교육활동 전반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4월 17일에는 미숭산교직원휴양원을 방문해 교직원 복지시설의 관리 운영 현황을 살펴보고, 이어 가야산독서당 정글북을 찾아 도서관 및 숙박시설 등 다양한 기능이 융합된 복합 교육문화 공간의 활용 현황을 점검하였다.
이찬호 교육위원장은 “이번 현장방문은 도내 교육기관의 운영 현황을 확인하고, 교육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기 위한 자리였다”며 “현장에서 확인된 의견들을 향후 예산심의 및 정책 수립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