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창원마산지사,마산회원시니어클럽과 업무협약(MOU)체결
김은영 지사장"기관 간 협력을 통한 시너지 효과로 이어져 어르신들이 더 건강하고 보람찬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터"
기사입력 2025-09-12 11:49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황미현
본문
[경남우리신문]국민건강보험공단 창원마산지사(지사장 김은영)와 마산회원시니어클럽(관장 이철우)은 12일「지역사회 어르신 건강권 제고 및 노인사회활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고령화 시대에 맞춰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두 기관은 ▲건강검진 및 예방관리 등 건강증진 사업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활성화를 위한 공동사업 ▲상호 연계 가능한 협력사업 발굴 등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
공단은 국가건강검진‧예방교육 등 전문적 건강관리 서비스를 지원하고 시니어클럽은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기회를 넓히는 역할을 맡아 건강한 노년과 활기찬 지역사회 실현에 기여하게 된다.
김은영 지사장은 “고령화 사회에서 어르신들의 건강과 사회참여는 매우 중요한 가치”라며 “이번 협약이 기관 간 협력을 통한 시너지 효과로 이어져 지역 어르신들이 더 건강하고 보람찬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이철우 관장은 “마산회원시니어클럽은 지역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며, “공단과의 협력을 통해 더욱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노인 사회참여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앞으로 양 기관은 긴밀한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지역사회 건강권 보장과 어르신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적극 발굴‧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