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경남교육정책연구위원회」제1차 협의회 개최
기사입력 2010-07-30 14:07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장두원 기자
본문
0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고영진)은 7월 30일 소회의실에서 교수, 교원, 교육전문가 등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남교육정책연구위원회」제1차 협의회를 개최했다.
|
경상남도교육청이 주관하는 「경남교육정책연구위원회」제1차 협의회는 제15대 교육감 취임에 따른 경남교육정책 방향 모색과 더불어 변화를 주도하는 경남교육상을 새롭게 정립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경남교육정책연구위원회」는 박영근 창원대 교수를 위원장으로 ‘자문위원회’와 ‘실무위원회’로 구성하여 운영한다.
‘자문위원회’는 박영근 창원대 교수를 비롯한 8명의 교수 및 교육전문가로 구성되었으며, ‘실무위원회’는 위원장인 박근제 우암초등학교장을 중심으로 11명의 교수 및 교직원으로 구성되었다.
「경남교육정책연구위원회」는 경남교육 주요 정책 및 지방자치단체장, 타 후보 공약 분석 등을 통해 경남교육지표, 비전, 교육시책 등을 설정하고 중점과제를 추출하여 일관성 있는 교육정책 추진의 바탕을 마련할 예정이다.
한편, 고영진 교육감은 1차협의회에서 “경남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해 함께 고민하는 대단히 가치로운 작업에 동참해 주셔서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
15대 교육감으로서 좋은 정책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아이디어나 조언이 필요한 시점이며 이 자리에 계신 여러분들이 경험,지식,정보 등을 총 동원하여 도민이 호응하는 정책들이 많이 발의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당부의 말을 전했다.
경상남도교육청 관계자는 「경남교육정책연구위원회」에서 제출한 최종안을 바탕으로 경남교육발전5개년 계획 및 2011년도 주요업무계획을 수립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