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홍준 의원, 2015대한민국 모범 국회의원 특별대상 수상!
기사입력 2015-12-22 22:32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황미현 기자
본문
0
안홍준 국회의원(새누리당, 마산회원구)이 ‘2015대한민국모범국회의원 대상’을 20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수상했다.
한국언론기자협회가 주최하는 2015대한민국모범국회의원대상은 올해 의원 발의 법안, 국정감사, 예산심사 등 의정활동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한 성적을 거둔 국회의원에게 부여하는 상이다.
주최 측은 의정활동을 모범적으로 잘한 것으로 평가받는 대한민국 국회의원을 선정·시상함으로써 국민에게 신뢰받는 일하는 국회풍토를 조성하고 국가와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국회의원 상을 확립하는 것을 목적으로 제정된 상이라고 취지를 밝혔다.
|
이어 선정위원인 언론단체와 언론사, 시민사회단체가 안홍준 의원을 국민의 대표로서 성실하고 충실하게 국민의 봉사자로 1년간 의정활동을 모범적으로 수행한 것으로 평가해 수상자로 심의‧의결한 것이라고 했다.
안 의원은 19대 국회에서, 우리의 희망인 어린이 안전 보호 3대 법안 제정 및 발의를 하는 등 총113개의 법안을 발의해 <대한민국 입법대상>을 수상하는 등 입법 활동에 있어서 최우수 의원으로 평가 받았다.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인 안 의원은 올해 국정감사에서 △전체 학교의 절반을 넘는 분필가루 칠판으로 인한 교육환경, △유치원 경쟁률, △고등학교 수학여행 경비 양극화, △문화융성 정책 개선 등의 문제를 다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안 의원은 “오직 대한민국의 국익과 마산지역의 발전을 위해 묵묵히 일한 것을 높이 평가해주신 것 같다”며 “앞으로도 ‘모범 의정활동’으로 보답할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