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자극! 구매욕 자극! 가성비 높은 창원관광 기념품을 찾아라!
기사입력 2018-03-19 11:18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황미현
본문
공모전은 3월 19일부터 4월 16일까지(29일간) 창원시에 소재한 개인사업자 및 법인을 대상으로 개최되며, 4월 17일부터 18일 오후 6시까지 창원시 관광과에서 접수받는다. 출품을 희망하는 개인사업자 및 법인은 4월 2일까지 출품 사전신청서를 담당자 이메일(sky0220@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
이번 공모주제는 지정주제와 자유주제 2개 분야로 ‘지정주제’는 창원 대표축제, 창원 주요 관광자원, 2018 창원 방문의 해 BI 및 슬로건 활용 제품이며 ‘자유주제’는 지정주제 외 창원을 상징할 수 있는 제품으로 대량 생산이 가능하고 시장성을 갖춘 제품이면 된다. 포장규격 가로 20cm x 세로 20cm x 높이 20cm 이하 소품이면 출품이 가능하다.
창원시는 상품성 및 디자인, 실용성, 품질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하며, 결과는 오는 4월 23일 창원관광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할 예정이다.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1명, 장려상 1명 등 총 4명에게 상장이 주어지며, 시상금 수여가 아닌 시상작을 시가 직접 매입할 계획으로 시상작 매입 금액은 대상 8백만원, 최우수상 6백만원, 우수상 4백만원, 장려상 2백만원이다. 이후, 시 주요 행사 시에도 시상작을 구입하도록 장려해 지역 기념품 산업 선순환 지원체계를 마련할 방침이다.
이와 별도로 수상작 판로개척 및 홍보지원을 위해 가고파국화축제 및 창원 K-POP 월드 페스티벌 등 창원 대표축제 기간 동안 시상작 홍보부스 운영 및 창원관광기념품 홍보 리플릿 제작 등을 지원한다.
황규종 창원시 관광과장은 “‘2018 창원 방문의 해’를 맞아 저도연륙교 스카이워크, 용지호수 무빙보트, 창원 빛의 거리, 진해해양공원 짚트랙 등 다양한 즐길거리와 창원 맛간식 대회를 통한 아귀핫바 등 먹거리 발굴 등을 추진해 왔다”며, “이번 ‘창원관광기념품 공모전’을 통해 창원을 방문하면 꼭 구입하고 싶은 관광기념품을 발굴해 창원관광 매력을 배가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