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찾아가는 마산대학교 일자리 상담 카페 개최
기사입력 2018-10-02 11:25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노상문
본문
‘찾아가는 대학교 일자리 상담 카페’ 사업은 2018년도 고용노동부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공모사업에 선정된 우수 사업으로 ㈜영화금속 등 10여개 업체가 참여한다.
|
이번 행사에서는 함안군 우수 강소기업의 인사담당자 현장 면접을 비롯한 직업상담사와 함께하는 일자리 상담, 취업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이미지 메이킹, 재미로 보는 직업타로, 함안군 우수 사회적기업 제품 전시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행사장을 방문하는 대학생들에게 재미와 성공적인 구직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행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찾아가는 대학교 일자리 상담 카페’는 기존의 단순한 일자리 정보 제공의 한계를 극복하고,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일자리 서비스를 제공해 우수한 청년의 취업난과 기업의 구인난을 함께 해결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직자와 구인업체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함안형 맞춤형 청년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함안군은 지난해 창원대학교 등 도내 5개 대학교와 ‘청년 일자리 연계망’을 구축하여 청년 일자리 창출에 역점을 두고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마산대, 한국폴리텍대학 창원캠퍼스, 창원대학교, 경남대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대학교 일자리 상담 카페’를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