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문성대학교, 호텔조리 직무체험 실시
기사입력 2020-09-25 17:46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황미현
본문
[경남우리신문]창원문성대학교(총장 이원석) 대학일자리센터는 9월 25일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에서 재학생 35명 대상으로 호텔조리 직무체험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직무체험은 특급호텔 운영체계를 이해하고 조리 직무 및 테이블 매너 교육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직무에 대해 구체적이고 현장감 있는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었다.
|
주요 내용으로는 테이블 매너 교육을 시작으로 조리 순서와 고객에게 제공되는 코스 등을 식사를 통해 배울 수 있었고, 호텔 내 식당 투어와 주방 견학이 진행되었다. 특급호텔의 식재료 보관법, 주방구조, 기구 사용법을 보며 학생들은 열심히 메모를 남기는 모습이었다.
이어 파라다이스 호텔 관계자의 호텔 조리 직무에 대한 강의와 학생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인재 채용계획, 복리후생 등에 대해 들을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조리장과의 만남에서 학생들은 기대에 찬 눈빛이었다. 실무진으로부터 듣는 취업 준비사항과 역량 개발법은 더욱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이해가 될 수 있었다.
창원문성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관계자는 이번 현장 직무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호텔조리 직무에 대한 진로 설정에 도움을 주고 취업에 대한 동기부여가 되어 남은 대학생활에서 자신이 준비해야 할 역량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