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굿(GOOD) 보러가자-진주’기획 공연 성황리에 마쳐
기사입력 2023-09-14 15:11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황미현
본문
[경남우리신문]진주시는 13일 경남문화예술회관에서 ‘2023 찾아가는 무형문화유산 굿(GOOD) 보러가자-진주’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
이날 공연은 국가무형문화재 평택 농악보존회의 공연 ,국가무형문화재 남사당놀이의 아슬아슬한 줄타기 ,국악연주가 김주홍과 노름마치가 선보이는 신명나는 대취타 ,음악집단 우리소리 바라지가 보여주는 무(巫)의식과 춤이 가미된 축원 ,가수 송가인의 퓨전국악 무대 등을 펼치며 현장을 찾은 시민에게 전통예술의 흥과 멋이 충만한 감동의 무대를 선사했다.
조규일 시장은 “이번 공연을 통해 차세대 무형유산 전승자들의 활동 기회를 더욱 확대해 나가고 관람객들이 무형유산의 아름다운 가치를 재발견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우리시는 2019년 유네스코 지정 민속예술, 공예분야 창의도시로 명성에 걸맞게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을 꾸준히 준비해 시민들의 문화생활을 풍요롭게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20년째를 맞은‘굿(GOOD) 보러가자’는 국립무형유산원이 2004년부터 전국 방방곡곡을 순회하며 운영해 온 전통 공연 프로그램으로 무형문화유산 보유자부터 융합(퓨전) 국악인에 이르기까지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예술가들의 향연을 즐길 수 있는 공연이다.